존경하는 대한임상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제7대 대한임상초음파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연세대학교 원주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백순구 교수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늘 의료 현장을 지키며 헌신하시는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2011년 출범 이래, 회원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에 힘입어 양적, 질적으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특히 올해 6월 28일과 29일에는 그 성장세를 증명하듯 International Symposium of Clinical Ultrasound 2025 (ISCU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학회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회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지지와 응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음파는 기기의 발달과 소프트웨어의 발전에 힘입어 날로 의료 현장에서 그 영역이 넓어지고 있으며, AI, POCUS(Point of Care US, 현장초음파) 등 새로운 개념의 등장과 그 임상 적용의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회원 여러분께 유익하고 새로운 학술적 내용을 소개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초음파 발전을 선도하고,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도 으뜸가는 학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리며, 가정과 직장에 늘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대한임상초음파학회 이사장 백 순 구
TOP